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살펴보기

by 게임머신 2022. 12. 10.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5,500원의 최저가 광고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넷플릭스 월 요금제는 가격대가 제법 비싸고, 특별히 볼만한 콘텐츠가 없다면 돈을 낭비하는 느낌을 줍니다. 저도 그래서 넷플릭스를 해지한 이유인데, 저처럼 가격 부담으로 이탈하는 회원이 많아지다 보니, 넷플릭스에서는 광고를 보는 조건으로 매우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광고형 요금제가 등장하기 전에는 요금제가 9,500원부터 시작했습니다. 최고 요금제는 프리미엄으로 17,000원이었는데, 이용자들은 가격이 비싸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가입자수 이탈로 인해 넷플릭스는 주가가 급락하는 등의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이후,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해 광고형 베이식 5,500원 요금제를 신설했습니다.

 

 

넷플릭스-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 체계

 

광고형 요금제가 재미있는 것은 5,500원 요금을 내고서도 광고를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최대 화질은 720p이고, 별도로 저장은 되지 않습니다. 즉,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광고는 1시간당 평균 4분 정도를 시청해야 합니다. 유튜브처럼 영상 사이사이에 광고가 배치됩니다. 결코 작은 시간은 아니고, 콘텐츠를 시청하는데 몰입감을 방해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콘텐츠를 시청할 수 없다고 합니다. 요금제 간 차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분명한 것은 광고형 요금제는 있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은 사용하지 않으면 되는 것이고, 광고 시청에 대해서 거부감이 없는 분들이라면 저렴하게 5,500원에 이용하는 것은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기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랫집에서 층간소음 보복, 벌금 700만원  (0) 2022.12.10

댓글